어사이드 닫기
MENU

제품 이야기



Pandoro는 이탈리아 전통 케익입니다.


이탈리아의 전통 방식의 천연 효모를 사용하여 만든 빵으로, 크리스마스와 새해에 가장 인기가 많은 빵입니다.



Pandoro는 Verona 지역의 전형적인 빵 형태로 밀가루, 계란, 버터, 설탕등을 주재료로 만들며, 모양은 8각형 형태입니다.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이탈리아 알프스의 눈 덮힌 봉우리를 재현하기 위하여 바닐라 향의 슈가 파우더를 뿌려서 먹습니다.



고대예술에 표현된 빤도로는 Pan d'oro로 이탈리아 어로 황금빵을 의미합니다.



중세 이탈리아에서는 일반인들은 흰색 빵만 먹을 수 있었고, 달콤한 빵은 귀족만을 위한 것 이었습니다


궁중에서는 달걀, 버터, 설탕 또는 꿀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빵들을 즐겼습니다. 



이를 계기로 빤도로는 왕실 빵 또는 황금 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7세기 귀족들이 즐겨먹던 디저트는 토리노의 라 로사(la Rosa)가 출간한 셀레스트 갈릴레이 수녀의 편지에 설명돼 있으며,


이 편지에는 밀가루, 설탕, 버터 및 달걀로 만든 왕실빵에 대한 기록이 포함돼 있었습니다.


18세기 이 편지에 기록된 첫번째 인용문이 빤도로 라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이를 재현한 디저트가 베네치아의 귀족 사이에서 인기를 얻습니다.



베니스는 18세기 후반 향신료의 주요 시장이었고, 유럽의 패스트리와 발효 된 반죽으로 만든 빵에서 꿀 대신 설탕을 사용한것도


이무렵 입니다. 베로나에서 빤도로를 만들기 위한 레시피 및 공정이 개발된 것도 이 무렵으로, 


1894년 10월 30일 도메니코 메 레가 티(Domenico Melegatti)가 최초의 빤도로를 만드는 공장을 베로나에서 시작하였습니다.




Pandoro 바로가기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